1. 인터페이스란?

   - 클래스와 달리 객체를 생성할 수는 없으며, 클래스에서 구현해야 하는 작업 명세서이다.

 

2.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

   -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많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객체가 다양한 자료형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3. 인터페이스 구현

Interfaceclass()안에 funA와 funB가 모두 있지만 데이터 타입이 InterfaceA이기 때문에 InterfaceA가 가지고 있는 funA() 만 호출할 수 있다.

 

4. 장난감 인터페이스

interface인 toy를 데이터 타입으로 객체를 생성했기 때문에 같은 배열안에 air와 robot을 넣을 수 있다.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