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메모리에서 객체 생성(동적 생성)
- 객체는 메모리에서 동적으로 생성되며, 객체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되면 GC(Gabage Collector)에 의해서 제거된다.
- 클래스로부터 생성되는 객체는 모두 다 다른공간에 존재한다.
2. 레퍼런스(가리킨다)
- ChildClass child = new ChildClass(); 의 child를 레퍼런스 라고한다.
- 메모리에 생성된 객체에 메모리의 주소를 담고 있는 녀석
- 객체는 메모리 주소 어딘가에 생성되어 있고, 메모리의 주소 값만 child에 들어 있다.
- GC가 인자가 없다고 판단을 하면 메모리를 정리하고 돌다가 안쓰는게 있으면 회수해서 메모리에서 지워버린다.
3. 자료형이 같아도 다른 객체
4. null과 NullPointException
- 레퍼런스에 null이 저장되면 객체의 연결이 끊기며, 더 이상 객체를 이용할 수 없다.
- obj1 = null; // 레퍼런스가 끊김 그러면 nullPointError 발생, GC가 안쓴다고 판단하여 메모리에서 삭제